명함&메뉴판 수정 ver 1 (ft. 무료 로고만들기, 부업스터디3기)
목차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하는 돈나무 연구소장 입니다! ^^ 저번 김부길님 과제에서 제가 마케팅 대용품 또는 시행사로 활동할 명함과 우리회사 광고메뉴판을 만들어 봤습니다.
위선 명함만들기에서 어려웠던 점은 우리회사의 첫인상을 정하는 “로고”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말 … 우리회사 모토는 두유노클럽에서 따왔는데요. 여러분. “두유노클럽” 뭔지 아시죠?!
두유노클럽…Google 제가 생각한 우리회사 컨셉은 저희가 마케팅 맡게되는 회사나 가게를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게 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나아가 세계인들도 알게 하자는 모토입니다. 제가 생각해도 심히 멋진데… 와 무진 멋져요 …그렇지 않나요…? 이런즉 컨셉을 생각한 데에는 송두리째 스토리가 있습니다. 제가 이맘때쯤 선비 가는 조개찜 맛집이 있는데요.(저는 어패류 귀신입니다.) 여기는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소문이 났는지 지반 사람들도 상당히 오더군요.
더더군다나 사장님이 SNS를 신중히 하시는지…?! 성근 뿐만 아니라 동남아 미국 중국 등… 갈때마다 주위에서 다양한 언어가 들리는 집입니다. 임자 조개찜댁 하루하루 웨이팅 하고 주변에 장삿집 매입해서 N호점까지 내시더라구요. 곧장 이겁니다!! 사장님들 가게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유명해진다?! 두손 시작 얼추 들고 좋아하실거죠?! 타이틀 마케팅 회사는 어서 이런 컨셉으로 만들었습니다. 누이도 웃고 매부도 웃고 두유노도 웃었다. 두유노마케팅 윈윈전략 로고 구상 기수 머릿속의 지우개… 여튼… 저는 금시 로고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저번 이름자 컨셉에는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프로토타입 명함의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만.
네…그래요 저도 알아요.
뭔가 허접해요.
로고가 필요해요.
세상없이 뭔가…! 그…! 세계를 아우르는, 지구촌! 이런걸 의미하는 로고가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방명 디자인을 완성하면 실지로 인쇄소에 맡겨서 뽑을것이기 왜냐하면 뭔가 간지나는 그런게 필요합니다. 부업스터디 동기분들의 명함을 보면 “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이 교외 만큼 명함을 똑바로 만드신 분도 많던데 디자인 이나 센스가 탁월하십니다! (부태리님, 치밍님 얘기에요 보고 계시죠…?ㅋㅋ)
위선 캔버스에 가봅니다. 맘에 드는 로고가 없습니다. 기허 이쁜건 일단 유료군요. 구글에서 “무료로고만들기”를 검색해 봅니다. 과제 대행 이중에 아무대나 들어갑니다. 로고를 슥삭슥삭 만져줍니다. 맘에 드는 로고를 클릭하면 비슷한 로고들이 뜨는데 바꿔줄 수도 있고 간편하게 만들 명맥 있었습니다. 저는 Canva 라는 무보수 로고 사이트에서 만들어 봤는데요, 다만들고 오른쪽 상단에 공유하기 누르면 PNG 파일로 내려받을 무망지복 있었습니다! 총 4개의 후보중에 맘에 드는 하나를 픽합니다. 짠~!! 최종시안이 나왔습니다. 똑같이 맡기기보다 명함업체에 로고 이미지를 넘겨주고 명함의 재질이나 추천해 주실 디자인적 요소를 선택해서 인쇄하려고 합니다. 메뉴판 수정하기 우리회사가 팔 명맥 있는 메뉴는? 글씨 저번 프로토타입 메뉴판을 짤 때. 저는 종말 목표치로 벌 행복 있는 돈을 목표로 메뉴판을 짜 봤습니다. 1주일에 750만원 벌 핵심 있는 단가. 상상만 해도 행벜한데요. 이 금액은 인스타 피드나 릴스 1회 올려주는 가격에 대해 머릿속에 정보가 없다보니 배운것에서 따와서 만들어 본 것입니다.
메뉴판 단가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같이 스터디중이신 동기님께 DM으로 여쭤보았습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부태리님은 부동산 분석도 잦추 하시고 상당히 갓생을 추구하시며 근실히 달리시는 분입니다.
육아로 바쁘실텐데도 답장도 방장 주시구요 갓대디…!! 진심 감사합니다…!! 부동산 풍문 & 행복한 삶을 연구하는 부태리 입니다. 부자 가친 테크트리를 부지런스레 만들어 갑니다. blog.naver.com 부태리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메뉴판을 수정해 봅니다. 막 지금 팔 성명 있는 메뉴와 메뉴판을 구상해봅니다. 귀재 계정상태는 인스타 브랜딩계정 1개, 먹스타계정 1개, 돈나무 블로그 짬뽕주제 1개 입니다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건 마케팅 시행사가 되어 제품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유료협찬…! 체험단이나 기자단부터 올라가는 것이지요. 그러려면 미느미느님의 4주차 과제를 벌써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험단이나 기자단이 어떻게 돌아가고, 수익구조가 어떤식으로 되어있는 지 이해하면 뒤끝 계단도 보일 것 같습니다. #품목별 메뉴판# 품목 체험단 단가 기자단 단가 블로그 1포 20,000 30,000 인스타 1 피드 30,000 40,000 인스타 1 릴스 40,000 50.000 피&릴&포 풀세트 120,000 150,000 ##복수계정 돌리기## 품목 체험단 기자단 인스타 6피드 200,000 230,000 인스타 6릴스 270,000 300,000 6피드+6릴스+1포스팅 500,000 550,000 상급자 품목들을 팔려면 사장님들에게 어필할 행우 있는 “팔로워 수”나 “이웃 수” 내지 “공감&댓글 수”가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너무 당연한건가…) 이왕 선전 맡기는 거 사장님들도 메리트를 원하시겠죠. 에어비앤비든 뭐든 신규진입을 하면 가격을 싸게해서 좋은 후기를 쌓고 시나브로 성장하여 슈퍼호스트가 되는 것처럼, 어디서나 마찬가지구나 라는 생각입니다.
“돈이 되거나 or 경험이 되거나” 지금은 뭐라도 쌓아나가야 하는거군요.
오케이 접수…!
4주차 의제 가즈아ㅏㅏㅏ!!! 여기까지 돈나무 연구소장이었습니다!
Category: life